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톤온톤 톤인톤 뜻 차이 코디법 알아보기

by 뚝딱이다 2021. 3. 18.

톤온톤 톤인톤 뜻 차이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패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. 하지만 글자도 비슷하기 때문에 정확한 용어를 잘 구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어려운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뜻을 인지하시고 사용하세요. 대화를 할 때 톤온톤, 톤인톤 같은 용어를 사용하면 어필을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. 그러면 톤온톤과 톤인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톤온톤 톤인톤 뜻

각각 비슷하지만 뜻은 차이가 있습니다. 사진을 보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.

톤온톤-톤인톤-뜻
톤온톤 톤인톤

톤온톤(tone on tone) 뜻

톤온톤은 동일한 색의 톤이 배색이 다른 것을 뜻합니다.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한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지만 밝기와 농도가 차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서 분홍색이라도 밝기와 농도에 따라 변화가 될 수 있습니다. 톤온톤을 사용한다면 한가지 색을 이용해서 코디를 하는 것입니다. 쉽게 생각하면 '깔맞춤'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톤인톤(tone in tone) 뜻

톤인톤은 같은 톤의 배색입니다. 밝기와 농도가 비슷한 다른 색들의 조합을 말하는 것입니다.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. 비슷한 밝기와 농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. 톤온톤과 달리 컬러는 다양하게 사용하지만 톤이 비슷하기 때문에 다른 느낌의 통일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 

톤온톤 톤인톤 코디법

톤온톤-톤인톤-코디법
톤온톤 톤인톤 코디법

각각의 코디 방법은 위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단순히 색상만으로 보는 것이 아닌 실제 옷으로 보면 정말 멋진 코디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톤온톤 코디는 같은 컬러는 없지만 통일감을 보여줍니다. 자신이 포인트를 주고 싶은 부위의 옷에 강렬한 색상을 매치하는 방법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.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는 무채색을 함께 이용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대로 매치를 해보셔도 좋습니다.

 

톤인톤 코디는 컬러가 많아서 복잡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색상의 밸런스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톤만 잘 맞추면 다양한 연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 


가장 무난한 것은 흰색과 검은 색의 믹스일 수 있습니다.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봄이 다가 오고 있으며 옷도 화사하게 입을 때가 되고 있습니다. 그럴 때 톤온톤과 톤인톤을 이용해서 패션을 완성한다면 더 깔끔하고 멋진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겁니다. 어려운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색상, 톤을 정하시면 됩니다. 모두들 봄맞이 패션을 즐기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반응형

댓글